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안산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곳 top3

by 꿀팁요정 2021. 4.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안산시는 공원과 산책로가 많아서 가족과 연인들이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구성이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반려견과 행복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들은 추천해드릴게요!  

 


 

노적봉 

 

노적봉 공원은 계절의 변화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활짝 피어 있어서 벚꽃 명소를 따로 찾아가지 않아도 될 만큼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노적봉 폭포 주변으로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와 평상이 많이 비치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반려견들과 소풍을 나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일랑이 인생 사진!

 
여름부터는 시원한 폭포를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반려견들은 냄새로 스트레스를 푼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노적봉에서 산책하면서 계절의 흐름에 따라 흙, 나뭇잎, 꽃 냄새를 맡고 좋아하는 반려견들이 많습니다. 오전에 노적봉을 가면 늘 강아지들이 보호자들과 함께 열심히 조깅을 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산책로입니다!

노적봉에서 벚꽃구경 한 날

 
월피동, 성포동 근처에 계신 분들께 추천하는 장소 

 

노적봉은 반려견들 뿐만이 아니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휴식하기에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여름 선선한 바람을 맞이하며 사랑하는 반려견과 노적봉에서 산책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성곡 반려견 놀이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안산시 무료 반려견 놀이터로 유명한 성곡 반려견 놀이터입니다. 성곡 반려견 놀이터는 소형견과 대형견 운동장이 나뉘어 있는 곳입니다. 대형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산책할 만한 곳이 마땅하지 않거나, 대형견의 체력을 감당해 내기 어려우실 때 성곡 반려견 놀이터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성곡 반려견 놀이터에서는 강아지들이 친구들을 만나면서 사회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놀이터 안에는  음수대와, 배변봉투가 비치되어있었습니다. 강아지 뛰어놀다가 지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사료를 조금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도 코로나 발생 이전에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정말 만족한 곳이었습니다. 성곡 반려견 놀이터에서 1~2시간 실컷 놀게 하면 집 가서 바로 뻗어서 자더라고요! 정말 행복하게 놀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성곡 반려견 놀이터 - 소형견 

 

성곡 반려견 놀이터 

운영기간 : 매년 3.1일 ~ 12.21일 (동절기 미운영)

운영시간 : 화요일 ~ 일요일 (10시 ~ 19시)

휴장: 매주 월요일 추석 연휴, 기타 시장이 정하는 날

필수 준비물: 애견 수첩 & 동물 등록증 

이용 요금 : 무료

문의 사항 : 031-481-2352

  

 

차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로나 이전에 방문한 사진 입니다! 

 

코로나 이전에 방문해서 마스크를 작용하지 않았습니다. 혹여나 강아지들이 밖으로 뛰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성인 키보다 높은 울타리와, 2중 문을 보고 안심했답니다. 성곡 반려견 놀이터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강아지들이 한 번에 달려와서 조금 놀라실 수 도 있는데 걱정하지 마세요! 충분히 냄새를 맡게 해 주면 바로 친구들과 적응하고 잘 뛰어놀더라고요. 하지만 안전사고는 언제 발생할지 모르니 늘 안전에 유의해 주세요!

 

코로나 발생 이전에 방문한 사진 입니다. 


성곡 반려견 놀이터는 놀이터라는 이름답게 공간이 정말 넓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과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나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고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울림 공원

 

어울림 공원은 작년에 새로 개통한 사리역 부근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자연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원이라는 이름답게 예쁜 꽃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어울림 공원은 다른 공원들과는 달리 일자로 곧게 뻗어있기 때문에 산책하다가 길을 잃어버릴 일은 없습니다. 어울림 공원을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접근성'때문입니다. 성곡 반려견 놀이터는 차로 이동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노적봉은 출발하는 지점이 정해져 있는 반면 어울림 공원은 현재 내가 출발하는 장소가 출발지가 됩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아침저녁으로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동과 본오동 근처에 계신 분들께 추천하는 장소 

사리역 가는 길!

 

산책하는 곳은 늘 비슷 같지만 계절의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 색깔로 변화하는 식물들을 보는 것도 큰 재미입니다. 어울림 공원 안에도 평상이 있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착석을 하지 못하도록 막아 놓았답니다. 이점 유의해 주세요. 또한 어울림 공원은 아파트와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반려견 에티켓에 특히 더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려견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1. 배변봉투를 소지해주세요.

2. 입마개가 필요한 견종은 입마개를 챙겨주세요. 

3. 목줄을 꼭 착용해 주세요. 

4. 물림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늘 주의해 주세요. 

 



오늘은 안산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곳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려견과 안전하고 행복한 산책 하세요!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내일 또 다양한 꿀팁들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평 2PM 애견펜션 꼼꼼 리뷰  (40) 2021.04.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