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무원

내가 보려고 정리한 이윤규 변호사 공부법 (알기 쉽게 총정리)

by 꿀팁요정 2021. 6.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은 '이윤규 변호사 공부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공부 관련 콘텐츠들을 몇 개 보다 보면서 이윤규 변호사님 동영상을 자주 봤습니다. 공시생들에게 한 줄기 빛이라고 생각되는 분이여서 여러분들께도 공부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초지식 쌓기 

1. 기본서 선정

(저는 에듀윌로 선정했습니다.)

 

 

2. 목차 복사

(요점 정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목차 정리가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알마인드맵'을 사용해서 목차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3. 나만의 개념서 만들기 

(위에서 정리한 목차가 나만의 개념서가 되는 것 입니다.)

 

 

 

입력(INPOU)

 

- 입력 단계에서는 아무리 양이 많아도 절대로 1달을 넘기면 안 된다고 합니다. 

 

 

1. 기출문제집 구입

(기출문제의 해설 부분이 나의 교과서가 됩니다.)

 

 

2. 답만 체크 후 3번 읽기

(쌓아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는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보고 두 번째부터 좀 더 집중해서 읽어나갑니다.)

 

 

3. 나머지 지문 포함 3번 읽기

(2번과 3번은 동시에 진행합니다.)

 

 

4. 기본서 정독/강의 듣기 

(기출문제에서 나온 부분을 체크합니다 [단권화]점점 지식이 짜임새 있어집니다. → 기본서를 정독 후에 모르는 부분만 빠른 배속으로 [모르는 부분은 기본 속도로] 강의를 듣습니다)

 

 

5. 쟁점 노트 복습

(쟁점 노트 관련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출력(OUTPUT)

 

1. 셀로판지 가려서 기출 풀기

(기본서 정독 +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얻은 후 이전에 사용한 문제집을 다시 풀면 됩니다. 이때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3번 풀어야 합니다. 단 문제를 풀 때, 문제를 푸는 날짜를 적고 맞추면 ○ , 모르면  × , 찍거나 헷갈리면 △ 표시를 합니다. 총 3번을 다 풀었다면 × 표시한 문제를 위주로 봅니다 [나의 약점] 그 후에 △ 위주로 보면 되고, ○는 눈으로 한 번만 봐도 괜찮다고 합니다)

 

 

2. 사설 문제, 모의고사 풀기

(사설 문제와 모의고사도 위의 방식과 동일하게 문제를 풀면 됩니다. 단, 답에 줄을 칠 필요가 없습니다. 2번 단계를 통해 나의 문제 적응력이 향상되게 됩니다. 기본서에 표시를 잘해야하 절대 오답노트를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식을 한 군데로 모으는 것이 중요])

 

 

- 이 모든 걸 다 하고 나서 '회독'을 합니다. 출제자의 의도 파악까지 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