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번호 이동하는 법 상세하게 알려드릴께요.

by 꿀팁요정 2021. 6.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 꿀팁을 알려드리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은 ‘유알모 유심 개통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심 배송까지 12시간이 걸렸다. 


제가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을 선택한 이유는 요금제와 이미 많은 가입자들이 선택한 통신사이기 때문입니다. 오전 11시에 유심을 결제해서 저녁 10시 30분에 배송받았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안산인데 약 12시간 만에 배송이 완료돼서 깜짝 놀랐습니다.

 

 

개통 방법 


다음날 미리 고민해둔 요금제를 선택하고 개통을 시작했습니다. 셀프로 유심 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 중에 유심-유심 개통을 클릭합니다. 

 

 

 

 

배송받은 유심의 모델 코드를 선택하고 유심 일련번호 숫자 8자리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번호 이동과 신규 가입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번호 이동을 선택하시게 되면 쓰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청소년이나 외국인이 아니기 대문에 가입 유형 아래에 있는 체크박스에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저는 미리 홈페이지에서 데이터 사용량과 통화량을 입력해보고 요금제를 추천받아 봤습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택 사항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께는 평소 사용 패턴을 생각한 후에 데이터와 통화량을 입력하시고 요금제 추천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추천 해준 요금제가 제가 미리 봐 둔 요금제와 일치해서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유심 개통 페이지로 돌아가서 요금제를 선택해 줍니다. 유심 통화 마음껏 데이터 6GB+를 선택한 이유는 비록 속도는 느리더라도 데이터 소진 후에도 1 Mbps로 계속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점과 통화가 무제한인 점이 좋았습니다. 

 

 

요금제 선택 후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셀프 개통 신청을 눌러 줍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고 나면 개통 안내 사항이 보입니다. 이용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은 신분증과 본인 확인 정보,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 요금 납부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 인증서로 간편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동의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동의 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휴대전화에 네이버 어플이 다운되어 있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미리 구글 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네이버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휴대폰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면 인증 요청을 할 수 있는 알림이 화면에 보입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약관 전체 동의와 휴대전화 인증 후 계좌 확인을 하면 네이버 인증서가 발급이 됩니다. 이미 발급받으신 분들은 이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인증서까지 발급을 받으셨다면 이제 거의 다 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이제부터는 셀프 개통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 후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 번호 뒷자리와,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8자리를 입력합니다. 그 후에 가입자 정보를 확인하고 주소를 입력합니다. 번호이동 정보 입력을 위해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와 번호 이동할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에 번호이동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신용카드 뒤 4자리, 휴대폰 일련번호 뒤 4자리, 은행계좌번호 뒤 4자리 중에서 선택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청구 납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납부 방법 중에서 카드, 은행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통 신청을 누른 후 유심칩을 변경해주시면 드디어 완성이 됩니다. 

 

 

 

 

개통하신다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도 개통하면서 포스팅한다고 고군분투했는데, 이 글을 보시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