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블로그 1일 1포스팅 컨텐츠 정하는 법

by 꿀팁요정 2021. 4.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 꿀팁을 알려드리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1일 1포스팅 콘텐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험 공유

 

약 2주 동안 1일 1포스팅을 해보면서 느낀 것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누군가 부추겨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와의 약속을 지키고 싶어서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어려운 것들이 쌓여간다고 느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힘든 작업은 바로 포스팅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의 방향이 설정되어 있는 분들은 주제 선정에 어려움을 덜 겪으시겠지만, 아직 블로그의 주제가 확립되지 않은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데, 마땅히 올릴 게 없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자신의 경험을 녹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면 보다 글을 써 내려가기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경험들을 녹이는 것이 좋을까요? 여행, 맛집 혹은 물건을 구매하고 좋았던 기억이나 좋지 않았던 기억 등 다양한 것들이 소재가 됩니다. 무엇인가 도전해보고 느낀 것들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여러 번의 글을 작성해보고 경험이 축적된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블로그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의 주제는 되도록이면 1~2가지면 좋겠지만, 무조건 개수를 정해 놓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찌 됐든 블로그는 나의 이야기를 하는 곳이니까요. 

 

정보 제공   

 

위에서 언급한 경험을 녹여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소재가 고갈되거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으면 1일 1포스팅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추천하는 포스팅 주제는 '정보 제공'입니다. 

 

평소에 내가 궁금증을 갖고 네이버 혹은 다음에 검색해보는 것들을 직접 포스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사람들이 자주 검색해볼 만한 주제들을 찾아 포스팅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부가세 신고하는 법이나 동행 복권 신청 조건과 신청방법 등이 있습니다. 

 

 

혹은 내가 잘 알고 있는 전문 분야가 있다면 나의 지식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학문이나 살림 등 다양한 것들이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부담감을 떨쳐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정 기간 동안이라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몸에 익히면서 습관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내일 또 일상의 꿀팁을 갖고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