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무원

군무원 군수직 준비 시작하다. (Feat. 에듀윌)

by 꿀팁요정 2021. 6.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입니다. 앞으로 군무원 카테고리에서는 군무원 준비과정과 공부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공부를 시작함에 있어서 다짐을 세워야겠죠? 저는 내년 군무원 육군 군수직에 합격하는 것입니다. 합격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 공부들과 아직 취득하지 못한 자격증으로 인해 험난한 길이 예상되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꼭 합격 포스팅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군무원 준비를 하면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한 상태여서 정보를 하나하나 수집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단 군무원은 일반 9급 공무원에 비해서 정보(기출문제 등)가 많이 없기 때문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내돈 내산


정보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욱더 군무원 준비 과정을 기록하고 남기고 싶었습니다. 먼저 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인터넷 강의를 수강을 신청했습니다. 저는 에듀윌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했고 사실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은 에듀윌~ 이 CM송이 뇌리에 강하게 박혀있어서 공무원 준비 = 에듀윌이라는 공식이 이미 머릿속에 있었습니다. (광고 아님)


에듀윌 인터넷 강의를 수강 신청하고 다른 분들 합격 수기를 찾아보면서 느낀 것은 어떤 강의를 선택하냐, 어떤 문제집을 선택하냐는 절대적 기준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와 스타일이 잘 맞는 선생님(학원)과 교재를 선택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점에 가서 직접 교재를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에듀윌 교재가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되어있다고 생각해서 인터넷 강의를 신청할 때 에듀윌 기본서를 구매했습니다.



며칠 뒤에 서점에 가서 군무원 관련 문제집을 찾아보면서 해커스 군무원 기출복원 문제집도 굉장히 잘 되어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국어와 행정법 기출복원 문제집은 해커스 군무원 교재를 구입했습니다.


해커스 기출복원 문제집을 선택한 이유는 단원별로 문제가 정리되어 있는 점(행정법 기준)이 좋았습니다. 단원별 기출 정리가 되어 있는 문제집은 공부할 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해커스 군무원 기출복원 문제집으로 공부를 하다 나중에 에듀윌 군무원 기출복원 문제집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실전 감각을 익히기 위해)


앞으로의 계획(?)을 장황하게 적어놓은 것 같은데, 공부를 하면서 겪는 시행착오와 그 속에서 발견한 꿀팁들도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