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무원

군무원 군수직 단기 합격 하기 위해서 갖춰야 할 것들.

by 꿀팁요정 2021. 6.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 꿀팁을 알려드리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은 '군무원 군수직 단기 합격'을 위해 갖춰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먼저 아직 저도 공무원 준비생인 만큼 이 방법이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그냥 앞으로 꿀팁 요정은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하겠구나! 가볍게 보시면서 정보를 얻어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간절한 마음가짐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시험에 임하느냐로 이미 승패가 결정 난다는 말이 있듯이 평소의 행동과 마음가짐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사람이어서 그런지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거나 꾸준히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아직 많습니다. 그래도 절대 잊어서는 안 되는 부분이 바로 '난 이거 아니면 안 된다. 이번 시험이 마지막이다 라는 절박함'입니다.


이번 시험은 내년 시험을 위해 연습 삼아 봐야겠다 혹은 난 공부를 못하니까 2년 정도 잡고 공부해야지.라고 안일한 마음가짐을 갖고 시험에 임한다면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확신을 갖고 말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제가 그래 왔기 때문입니다. 다음 시험이 있으니 이번엔 좀 못 봐도 괜찮을 거야, 아직 시간이 많으니 괜찮아 등 늘 자기 위안을 하면서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일들을 여러 번에 걸쳐서 끝낸다던가 혹은 영영 끝내지 못한 일들도 많았습니다.


저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 위해서는 독한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과 그 믿음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노력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공무원 준비를 하면서 힘든 상황에 닥치거나 위기인 순간이 제게 찾아온다면 그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 또한 여러분들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저는 내년에 보는 시험을 저의 첫 공무원 시험이자 마지막 공무원 시험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음을 먹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저는 공부하는 것은 꽤나 많이 싫어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수험생활을 2년 3년.. 혹은 그 이상은 절대 못할 것 같았습니다.


단기 합격을 하기 위해서 마음가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공부를 할 것인가 공부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윤규 변호사 공부법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하루에 인터넷 강의를 5~6개 들으면서 공부를 시작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어려워하고 가장 자신 없는 국어 과목은 인터넷 강의를 아무리 들어도 이해가 어렵고, 이해가 되지 않으니 집중력이 흐려지는 저의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무턱대고 강의만 듣다가는 아까운 시간만 흘려보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단기 합격한 분들의 수강 후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러면서 알게 된 분이 이윤규 변호사님입니다. 처음에 변호사님께서 설명해주시는 공부법도 이해하지 못해서 자괴감에 빠지기도 하고 그 방법을 제대로 따를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분들이 이윤규 변호사님의 공부법으로 합격했다는 간증 글을 보고 나니, 나도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윤규 변호사님 공부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hmg2840.tistory.com/22

 

내가 보려고 정리한 이윤규 변호사 공부법 (알기 쉽게 총정리)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은 '이윤규 변호사 공부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공부 관련 콘텐츠들을 몇 개 보다 보면서 이윤규 변호사님 동영상을 자주 봤습니다. 공시생

hmg2840.tistory.com



앞으로 이윤규 변호사님 공부법을 실천해 보면서 겪는 시행착오들과 후기들도 포스팅하겠습니다!


나의 목표


이렇게 장황한 글을 공개적으로 발행했기 때문에 저의 말의 책임을 지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걱정과 관심이 부담이 되기도 하고 힘이 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저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7일 중의 6일 동안 공부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매일 9~10시간 동안 공부를 하겠습니다. 강성태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을 빌려오자면 하루에 10시간 이상 공부하지 않을 거라면 공무원 준비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 영상을 보고 뼈 맞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저런 마음가짐과 실천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장수생이 될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공부할 때 주체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선생님들의 강의나 책들만 의지하고 공부하지 않고, 이것이 시험에 왜 나왔을까? 등 기출 분석과 출제자의 의도 파악을 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결론
1. 일주일의 6일을 공부한다.
2. 하루에 9~10시간 공부한다.
3. 생각하고 공부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