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 리뷰

한국사 1급 독학 : 무료 인강과 문제집 추천

by 꿀팁요정 2021. 4.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입니다. 오늘의 일상의 꿀팁은 '한국사 1급 취득 하기'입니다. 한국사 1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과정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꿀팁 대 방출 시작하겠습니다!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1급 취득을 하기 위해서는 인강을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사는 워낙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 놓지 않으면 정말 힘든 시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문제집을 사서 푸는 것보다 유튜브 최태성 1TV 채널을 구독하시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 버전을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의는 총 1강부터 40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3강씩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강의당 적게는 30분 많게는 1시간이 넘어갈 때도 있고, 판서할 양이 많으니 지치지 않고 꾸준히 듣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태성 선생님은 한국사도 매우 재미있게 알려주시지만, 매 시간 정말 주옥같은 명언들과 역사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삶의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는지 알려주시기도 합니다. 무료 인강이라고 하지만, 수업의 자료는 정말 고퀄리티입니다. 한국사 심화 과정을 준비하는 분들은 꼭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듀윌 한국사 

 

 

문제집으로 추천하는 것은 에듀윌 한국사 2주 끝장입니다. 서점에서 여러 가지 책을 비교해 보았지만, 에듀윌이 보기 쉽게 정리가 잘 되어있었고, 중요한 부분은 따로 밑줄도 그어져 있는 친절함과,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은 오른쪽에 따로 요약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큰별쌤 강의를 먼저 듣고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한 후에 에듀윌 한국사로 공부하면서 암기+문제 풀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에듀윌 한국사를 추천하는 이유는 2주 끝장 엔드노트 때문입니다. 책을 구매하면 함께 주는 부록인데, 빈칸을 채워 넣는 과정을 통해서 다시 한번 암기를 할 수 있으며 취약한 부분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 갈 때도 엔드 노트만 들고 가서 달달 외우다가 시험 보면 정말 완벽할 것 같습니다. 한국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에듀윌 강력 추천합니다!

 

별별 한국사 기출 500제 

 

 

큰별쌤 강의도 듣고 에듀윌 2주 끝장과 엔드 노트까지 다 풀었는데 더 많은 문제를 풀어 보고 싶다면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기출 500제를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출제된 문제가 총 10회가 들어 있으며, 정답은 왜 정답이며 오답은 왜 오답인지 큰별쌤이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책입니다. 이론을 완벽하게 끝내 놓으셨다면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 보면서 남은 시험을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사 심화 기출문제집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별별 한국사 기출 500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한국사 1급 취득하기라는 주제로 여러분들께 여러 가지 꿀팁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한국사를 공부하시려고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내일 더 좋은 꿀팁들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