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알아두면 쓸모있는 안산시 정책과 SNS 생생홍보단 발대식 후기

by 꿀팁요정 2021. 5.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입니다. 지난번에 안산시 sns 홍보러에 지원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기억나시나요? 오늘은 '안산시 sns 생생 홍보단 합격 후기 및 발대식에 다녀온 소감'과 '안산시의 꿀 정책'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산시 sns 홍보러에서 공식 명칭이 안산시 sns 생생 홍보단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하신 걸로 아는데 합격하게 되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앞으로 안산시의 숨은 매력과 좋은 정책들을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산시립국악단


5월 25일 화요일 안산시 단원구청에서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축하공연으로 안산시립국악단 분들께서 오셨는데,, 오랜만에 귀가 호강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공연장 근처도 못 가본 것 같은데 아름다운 연주를 직접 눈앞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윤화섭 안산시장


윤화섭 안산시장님께서 73명의 홍보단 한 명 한 명과 직접 따뜻하게 인사를 건네주시고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시장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느낀 것은 정말로 안산시민 위해 많은 고민을 하시고 계시며 안산을 오랫동안 진심으로 사랑해오셨던 것이 느껴졌습니다. 시장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안산시의 좋은 정책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산시는 최초로 플라스틱병에 담았던 병입 수돗물 상록수를 친환경적인 종이팩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앞으로 sns 생생 홍보단의 일원으로써 안산시의 좋은 정책들과 숨은 매력들을 샅샅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안산시 정책

 

1. 안산시 반값 등록금

국내 최초로 안산시에서 반값 등록금 정책을 실시했습니다. 저소득층 학생들은 장학금 지원을 받지 못해 학업을 포기하는 현실에 내몰리고 있다는 이유로 반값 등록금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톻해서 확인해 주세요.

대학생 등록금 반값 지원 - 시민참여 - 신청하기 - 대표 홈페이지 (ansan.go.kr)

 

대학생 등록금 반값지원 - 시민참여 - 신청하기 - 대표홈페이지

국가장학금 신청증명서학자금 소득구간 통지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에서 학생 본인이‘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장학금]→[증명서발급] 메뉴에서 발급 가능 반값등록금

www.ansan.go.kr

 

2. 안산시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산부인과 진료 시 월 왕복 2회 편도 4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산시 거주 임신부들은 꼭 누려야 하는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모니 콜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임신부를 위한 좋은 정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 임신 중 < 안산시 아이 LOVEYOU (ansan.go.kr)

 

안산시 임신출산육아지원 아이LoveYou

경기도 안산시 임신, 출산, 육아 정책 안내. 안산시 의료시설, 돌봄시설, 수유시설 등 지역정보

www.ansan.go.kr


100원 행복택시 이외에도 임산부 신행아 품안애 상해 안심보험도 안산시에서 들어준다고 합니다. 정말 모르면 손해인 정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임산부, 신생아 품안愛 상해 안심보험 < 임산부, 신생아 품안애 상해 안심보험 < 임신중 < 안산시아이LOVEYOU (ansan.go.kr)

 

안산시 임신출산육아지원 아이LoveYou

경기도 안산시 임신, 출산, 육아 정책 안내. 안산시 의료시설, 돌봄시설, 수유시설 등 지역정보

www.ansan.go.kr

 

3. 안산시 자전거 보험


안산시민이라면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별도의 가입 절차는 없으며 자전거로 인한 사고와 사망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안산시 공공자전거 PEDAL路 (pedalro.kr)

 

안산시 공공자전거 PEDAL路

안산시민을 위한 자전거 보험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으로 자전거 이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로 자전거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최근 5년간(03~08년) 전국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19% 감소

www.pedalro.kr


안산시는 살기 좋은 정책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앞으로 많은 분들께서 안산시의 좋은 정책들과 매력들을 알아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 좋은 꿀팁을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